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1회 열린여행 주간, 관광취약계층을 위한 특별한 여행 기회

by yuki35 2025. 4. 14.
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함께 **2025년 4월 14일부터 20일까지 '제1회 열린여행 주간'**을 개최합니다. 이번 주간은 관광 기본권을 온전히 누리기 어려웠던 관광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무장애 관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행사입니다.
모두의 여행 바로가기

1. 누구나 함께하는 열린여행, 어떤 프로그램이 있을까?

1) 3만 원에 떠나는 열린여행

이동권이 제한된 분들을 위해 휠체어 리프트 차량과 **전문 보조 인력 ‘투어케어’**가 함께하는 여행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관광취약계층과 동반자 200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여행 참여를 돕습니다.

2) '나눔여행' 체험 행사

지체·시각·발달장애인 200명을 대상으로, 전국의 열린관광지를 탐방하며 무장애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휠체어를 탄 채 즐기는 킹카누 등 다양한 활동이 마련돼 있습니다.

3) 열린여행 프로모션

전국 관광지, 식음·쇼핑시설, 여행사 등 17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해, 입장료 및 체험료 할인, 보조기기 무료 대여 등 맞춤 혜택을 제공합니다.

4) ‘모두를 위한 호텔 캠페인’

야놀자 앱을 통해 103개 호텔의 장애인 객실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게 되어, 관광취약계층의 숙박 접근성이 향상됩니다. 일부 업체는 객실료 할인 및 휠체어 무료 대여 혜택도 제공합니다.


2. 서울 하이커그라운드에서 만나는 무장애 체험

4월 15일부터 20일까지, 서울 하이커그라운드에서는 무장애 관광 체험행사도 진행됩니다.

1) 5층 전시 ‘모두가 행복할-지도’

무장애 관광을 주제로 한 전시로, 모두가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2) 1층 열린여행 행사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공감과 소통의 장이 열립니다.


3. 열린여행 주간, 더 알아보려면?

자세한 내용은 **열린관광 누리집 ‘모두의 여행’**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의 여행 바로가기

4. 제도적 기반도 함께 마련

지난 3월 20일, 관광기본법, 관광진흥법, 관광진흥개발기금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며 무장애 관광 정책의 제도적 기반도 강화되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즐기는 여행, 열린여행 주간에서 시작하세요!

반응형